FAQ2021-03-08T17:16:04+09:00

노후된 전력량계를 스마트 미터
무상 교체해주는 산업자원통상부가 주관하는
그린뉴딜 국가 프로젝트 입니다.

스마트 미터 안내자료 다운로드

주요 문의 사항
Q&A

누리텔레콤과 누리플렉스는 같은 회사입니다.2021-04-05T08:29:49+09:00

2021년 03월 31일부로 누리텔레콤의 사명이 누리플렉스로 변경되었으며 동일한 회사입니다.

참여의향서를 제출하면 지원대상으로 확정되나요?2021-03-03T10:35:51+09:00

그렇지 않습니다.

참여의향서를 제출한 아파트를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현장실사를 통해 대상여부를 재확인한 후 상호간에 계약서 체결이 이루어지면 확정이 됩니다.

아파트에서 부담하는 비용은 일체 없는 건가요?2021-03-03T10:36:39+09:00

네 맞습니다.

입주민의 세대 전력량계를 스마트미터(전자식 전력량계+통신모뎀)로 교체해드리며 에너지정보서비스(단지, 입주자)도 무상 제공해 드립니다.

아파트 관리사무소 자체 수검침에서 원격검침으로 전환이 되는 건가요?2021-03-03T10:37:06+09:00

네 맞습니다.

스마트미터(전자식 전력량계+무선통신)를 통해 수집된 입주자 전력사용량은 시행사 Cloud서버로 수집이 되며, 다시 아파트 관리사무소에 파일형태(Excel)로 제공해 드립니다.

원격검침외에 무엇이 좋아지나요?2021-03-03T10:37:21+09:00

아파트 관리소 : 아파트 입주민 에너지 정보(전력사용량) 모니터링 및 부가정보 제공
아파트 입주민 : 전력사용패턴 분석에 따라 누진요금제 또는 계시별요금제 선택 가능, 스마트폰 APP를 통한 전력사용량, 요금정보, 부가정보 제공

무상 교체 사업은 아파트만 해당 되나요?2021-03-03T10:37:36+09:00

네 맞습니다.

공동주택관리규약을 따르는 공동주택(아파트)만 해당되며, 오피스텔, 빌라단지 등은 지원이 어렵습니다.

아파트의 협조사항은 무엇인가요?2021-03-03T10:21:06+09:00

단지내 홍보(방송, 게시판 등), 개인정보동의서 및 국민DR참여 동의서 수령, 정전지원 등 제반 사항에 대한 협조가 필요합니다.

아파트에 원격검침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으나, 일부 장애 및 전체 고장으로 인해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. 지원대상 인가요?2021-03-03T10:37:52+09:00

그렇지 않습니다.

장애 및 고장으로 인해 사용하지 못하여도, 원격검침이 기존 설치 및 운영이 되었던 아파트는 대상에서 제외됩니다.

유지보수 10년의 의미는 무엇인가요?2021-03-05T17:36:59+09:00

정부 보조금으로 지원해드리는 사업으로, 스마트미터 검정유효기간인 10년 동안은 의무적으로 사용하셔야 하며, 사용 기간인 2년간은 무상 장애처리(A/S)됩니다.

국민DR(에너지쉼표)이 무엇인가요?2021-03-03T10:38:26+09:00

에너지쉽표 가입자를 대상으로 전력거래소가 전력수급비상 또는 미세먼지 농도가 심해 전력을 줄여야 할 경우 감축요청에 의해 국민들이 아낀 전기를 금전으로 보상해 주는 제도입니다.

계시별 요금제란 무엇인가요?2021-03-08T17:15:45+09:00

계절과 시간별로 요금을 차등 부과하는 전기요금제도입니다.
전기 사용 효율을 높이기 위해 도입을 검토중인 제도로 전기를 많이 쓰는 계절이나 시간대는 요금을 비싸게, 전기를 적게 쓰는 계절이나 시간대는 요금을 싸게 부과하는 방식으로 각 가정의 전기사용 패턴을 바탕으로 자유롭게 요금제를 선택 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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